• 최종편집 2024-03-28(목)
 
외과연수강좌(이승현 주임교수).jpg▲ 이승현 주임교수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은 5월 13일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 20분까지 장기려기념 암센터 5층 강당에서 외과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강좌 주제는 유방질환, 갑상선, 대장항문, 외상 등 임상과 수술, 중환자 진료 활동 등 임상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이날 강좌는 4개의 세션으로 △유방암 수술의 최신 경향(연세대 박형석) △종양성형과 유방수술(세계로병원 이경춘) △여성형 유방증의 수술적 치료(울산제니스성형외과 조성진), 제2세션은 백승언, 안병권(고신의대) 좌장이 △항문 소양증(창원구트병원 김영화)△치루의 괄약근 보존수술(서울양병원 신현근) 등이 발표됐다.
제3세션은 △갑상선 가이드라인(고신의대 유지영) △최신 치질수술(괴정학문외과 김은지)△로컬병원에서의 갑상선절제술(이샘병원 김선우)△최소 갑상선 절개술(연세의대 정웅윤), 제4세션은 △외상외과의 역할(안동병원 윤석화)△수술 후 복부골반 관리(연세원주의대 배금석)△화상치료의 최신지견(하나병원 박용래)△외과영역에서의 고압산소치료(통영세계로병원 김희덕)등을 진행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외과는 1951년 고 장기려 박사에 의해 개설돼 1959년 한국 최초의 간암 절제술, 1970년 생체 간이식을 위한 동물실험, 부산최초의 신장이식 수술 등 후학들인 박영훈, 이승도, 최경현 교수 등 부산,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외과의사 150여명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복음병원, 제1회 외과연수강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