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크기변환_동서대 뉴밀레니엄관(본관).jpg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교육부, 법무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2019학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 조사결과 평가기준을 충족해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고등교육기관의 질 관리 및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해 교육부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국제화 역량을 갖춘 대학을 인증하는 제도다.
 
선정된 대학은 외국인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 선정 시 가점 부여,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시 참여 우대, 외국인유학생 선발 자율화 등의 혜택을 받으며, 한국유학종합시스템 등 교육부 공식사이트에서 11개 언어로 국내외에 공개되고 법무부 및 외국정부에서 활용하도록 명단이 제공된다.
 
동서대는 필수지표와 핵심여건 및 국제화지원 지표 등을 모두 충족하여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2년 2월까지이다.
 
동서대는 2014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 최초 선정된 이후 계속 인증을 유지하면서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경호 국제처장은 “이번 선정으로 다시 한번 동서대의 국제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서대,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