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무브단체프로필사진.jpeg
 
인간이 가진 가장 순수한 표현도구인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려고 하는 MOVE는 1982년 창단되어 지금까지 국내·외를 활발하게 사역을 하고 있는 전문무용선교단입니다.
 
전주애 선교사가 무용전공하는 학생들을 가르치며 자연스럽게 그 학생들과 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을 선보이며 창단된 MOVE는 부산의 기독교계뿐만 아니라 일반 무용계에서도 독보적인 자취를 남겼습니다.
힙합이라는 장르가 아주 생소한 1990년대에 국내에 최초로 힙합댄스라는 장르를 통해 기독교인뿐아니라 비기독교인들에게도 복음을 전하는 귀한 도구로 사용되어졌으며, 당시 많은 CCM 사역자와 함께 조화를 이루는 무대예술형태로 많은 관심과 반향을 일으키며 부산기독문화계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팀이기도 합니다.
 
2000년대 초반에 경산의 어느 군부대에 갔을 때, 찬양팀이 찬양으로 마음을 열고 MOVE 팀이 힙합댄스로 군인들의 마음을 불태웠으며, 이어지는 말씀으로 많은 젊은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했던 그 순간들을 필자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으며, 몸으로 찬양하며 복음을 전하는 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절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브공연사진-1.jpg
 
무브공연사진-2.JPG
 
무브(MOVE)가 지향하며 나아가는 방향은 mission, worship, convention으로,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활동하면서 다른 선교팀 및 교회 등과 연계하거나 단일팀으로 초청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전주애 선교사는 “항상 우리가 3~4년 앞서나가고,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우리의 춤을 보급하자”면서 늘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세상 문화보다 더 앞서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단체가 돕는 교회도 많이 있으며 자체적으로 교역자들도 파송하여 그 사역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한편 세계 각처의 선교사들을 위해 간단한 플래시몹을 개발, 보급하여 언어가 다른 곳에서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방향들을 제시하기도 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모세 이야기>, <돌아온 탕자> 등의 스토리로 표현할 때 많은 감동을 받기도 하는 이 MOVE의 공연이 보다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알려지고, 또한 복음을 전하는 일에 더욱 많이 사용되어지길 기도합니다.
<부산,경남 기독문화 일정>
 
1. 노래하는 순례자 찬양팀
7월23일(주일)~24일(월) : 대연성결교회 중등부 수련회 찬양인도
 
2. 모인 김인희 집사(찬양사역자)
7월14일(금) BTWJ방송 ‘4분음표’ 보이는 라디오 ·
 
3. 디아코노스(연극팀)
7월9일(주일) 오전9시 : 마산동부교회
7월17일(월) 오후1시 : 여량중학교
7월23일(주일) 오후2시 : 대연교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사역자를 소개합니다] MOVE - 무용선교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