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박현수 목사.jpg
 
 
먼저 부산성시화운동본부가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2000년 6월 7일 부산기독교총연합회가 부산성시화운동본부를 발족시켰습니다. 초대 본부장님이신 정필도 목사님과 최홍준 목사님, 안용운 목사님 등 많은 분들이 부산성시화운동본부를 위해 헌신해 오셨습니다. 그 덕분에 전국 최고의 성시화운동본부라는 분에 넘치는 찬사와 타 지역 본부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선배님들의 헌신과 수고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6월 7일이 주일입니다. 이날을 ‘성시화의 날’로 명명하고, 그동안 부산성시화운동본부를 위해 헌신해 주신 임원과 후원 및 협력교회 목사, 장로님들을 초청해 수영로교회에서 기념집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외 20주년 기념 자료집과 부산성시화포럼, 부산기독교 전주조사, 부산성시화 유튜브 채널 방송, 1만 회원 모집, 20주년 다큐 영상 제작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1차 전수조사를 한 바 있습니다. 6년 만에 2차 전수조사를 실시하는데요. 무엇보다 객관적인 신뢰성이 바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 1차 전수조사 노하우가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좀 더 세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각 노회 및 지방회 보고자료 등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부산성시화가 갖고 있는 네트워크 자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충분히 객관성을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지난 1차 조사와 달라진 점은 금년에는 주일학교 전수조사도 실시합니다. 다음세대 문제가 심각합니다. 다음세대를 진단하고, 대책마련을 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시화 포럼은 어떤 주제로 준비합니까?
- 현 국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금년은 한국전쟁 70주년입니다. 화해와 연합, 통일에 대한 성경적 이해와 전망이라는 주제를 놓고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사는 주도홍 교수(백석대)님 입니다. 교수님은 독일에서 공부하면서 독일 통일 과정을 누구보다 연구를 많이 한 분이시고, 기독교 통일학회를 창립하고 통일을 위한 학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계십니다. 한국개혁신학회 회장도 역임한 분입니다. 통일의 방향을 잘 제시하실 것으로 믿습니다.
 
성시화본부는 영상제작, 웹진, 신문, 카드뉴스 등 다양한 매체 등으로 홍보와 교계 연합운동에 일조 해 왔습니다. 여기에 유튜브 채널 방송까지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 시대마다 대중적인 매체의 흐름이 있고, 여기에 잘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젊은층의 대중적인 매체는 유튜브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부산성시화를 홍보하고, 대형집회의 경우 생방송도 할 예정입니다. 또 1만 회원 모집에도 유튜브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연합운동에 있어서 시대적 변화에 잘 대응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주년 기념 자료집도 준비한다고요.
- 20년 연합운동을 해 오면서 초창기 자료가 많이 부족합니다. 최근 자료는 잘 구축되어 있지만, 성시화 초창기는 시스템이 구축하기 이전이기 때문에 자료가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이번 기회에 기념 자료집을 잘 구축해서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갈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꼭 이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혹시 성시화 초창기 자료를 갖고 계신 분들은 성시화본부에 꼭 연락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이나, 책자 등 성시화본부와 관련 있는 자료는 모두 좋습니다.
 
끝으로 1만 회원 모집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현재 부산성시화운동본부를 후원해 주시는 회원은 개인이 350명 수준, 교회는 100여개입니다. 그 분들의 후원으로 지난 20년 동안 부산성시화운동본부가 달려 올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부산성시화운동본부 후원은 큰 금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작게는 1천원, 5천원, 1만원 회원으로 동참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부산성시화운동본부를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물질이 풍족해도 기도가 없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기도와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성시화운동본부가 20살 청년이 되었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