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방영백목사 copy.jpg
 
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해를 보러 달려가서 소원을 빈다. 어떤 사람은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며 소원을 담은 기도를 드린다. 또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위해 기도한다. 이처럼 사람들은 여러 모습으로 자신의 원함이 이루어지는 것을 바라고 원한다. 이렇게 자신의 원함과 소망이 이루어져야 힘이 생기고 밝아지고 행복해지며 삶이 부유해지기 때문이다. 자신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소원을 이루는 원천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 원천은 해처럼 빛나는 사랑이신 하나님이시며, 그 빛을 받은 선한 마음을 가진 사람인 것이다.  
삶 속에서 원하는 것을 이루어주도록 비는 해의 역할을 하는 것, 하나님으로부터 원함을 이루는 힘을 가져오는 방법, 사람들에게서 원함을 이룰 힘이 나오게 하는 가장 중요한 원천은 무엇일까? 그 원천은 내가 누구이든, 무엇을 원하든, 어떤 상황에 처하든 사랑과 선을 보여주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랑이란 하나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상대방이 목적이 되고 자신은 수단이 되는 것이다. 선이란 사랑이 상대방에게 표현될 때는 선으로 나타나는 것이며, 상대방을 힘 있게 하고 유익하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상대방의 소원을 이루어주려면 사랑과 선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사랑과 선을 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얼마나 큰 능력이 있는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입사원이 한 명 있다고 하자. 이 사원은 나이도 어리고 실력과 직책도 낮다. 그런데 상사가 “이 따위로 일하려면 회사 그만 둬!”라고 하며 무시를 했다고 하자. 이 순간 사랑과 선을 행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사랑이란 결합하고 상대방이 목적이 되는 것이라고 했으니 내 창피함이나 모멸감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그러기에 상사의 말을 정중하게 받고 요구가 무엇인지 찾고 내가 일을 잘못해서 화가 나게 한 것에 미안함을 표시하면서 상사의 원함을 찾는다. 그리고는 여유 있고 빠르게 행동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사랑과 선을 목적으로 하는 것을 최상의 목적으로 하면 상사가 온갖 귀찮고 성가신 일을 시킨다고 해도 힘들지 않게 이겨낼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세월을 보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키워지고 힘이 생기면서 자신의 원함을 이루게 되고 높은 직책에 올라 더 큰 사랑과 선을 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사람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없으면 자신의 그 어떤 소원도 이룰 수 없기 때문이다. 돈이 필요한 사람들도 처음에는 돈을 벌어볼 목적으로 모이지만 그 조직에 사랑이 가득하고 진실하고 선한 것이 있을 때 오랫동안 결합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결합할 때 서로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보통 돈은 아래로부터 위로 올라가지만 정신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간다. 즉 사람들이 많이 생겨야 아래에서 위로가면서 돈이 생기고, 위에 있는 사람들이 아래에 있는 사람들을 존중하고 고마워하고 힘을 줄 때 사람들은 계속해서 모여들고 일하게 된다는 것이다.  
2017년 1월부터 나는 서울 강남으로 두 회사의 그룹을 키우기 위해 매주 강의하러 간다.  몇 년 전 강의는 강사료를 받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목적이 달라졌다. 돈 버는 것이 목표인 사업자들의 마음속에 사랑과 선을 목적으로 하도록 하는 것에 있다. 요즘은 사람들을 모으려고 해도 모을 수가 없다. 돈을 준다고 해도 모이지 않는다. 더군다나 돈을 목표로 하고 사람들을 이용하려는 이기적인 마음으로는 사람이 모여질 수 없는 것이다. 내 원함은 그 사람들의 원함을 이루어주는 것이며 그들 속에 사랑과 선을 목적으로 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럴 때 돈은 저절로 따라오게 될 것이다. 그 일을 내가 시작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 일을 아주 오랫동안 하는 것이 내 기도제목이다.  
주님으로부터 오는 사랑과 선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원함의 원천이다. 이제는 이 원천을 가슴에 품고 상대방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내가 먼저 사랑과 선을 행하는 자로 살아야 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공칼럼] 원함을 이루는 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