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문훈목사 copy.jpg
 
지난 달 스페인 마드리드에 가서 만난 한 선교사님의 기도제목이 독특했다. 14억 중국 인을 위해 기도하다가 응답 안 해 주셔 1억3천만 일본 사람의 기도했지만 안 열려 중동의 한 나라 오천 명을 위해 기도하다가 지금은‘주여 한 영혼을 세우게 해 주옵소서’라고 한 사람 예수 믿게 하는 것이 선교의 비전이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좀 특별한 말씀이다. 마태복음 16장 16절의 신앙 고백으로 칭찬받은 베드로가 십자가에 돌아가실 것을 예언한 예수님께 안 됩니다 반대할 때 베드로는 사탄이 되어 버린다.‘너는 하나님의 일은 생각 안하고 사람의 일만 생각 하는 구나’그렇게 책망 받고 하신 말씀이 오늘 본문 말씀이다.‘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오’온 천하보다 한 영혼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게 오늘 본문 말씀이다. 예수님의 사역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군중 다수인 백성들을 상대하시지만 한 사람을 고쳐 가시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성공하고 부자되고 출세하고 그런 것에 관심이 많지만 예수님의 관심은 한 영혼 한 사람에게 집중이 된다는 내용이 오늘 본문말씀이다. 예수님이 부활 승천 하실 때는 500명이 목도하지만 후에는 120명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기도하다가 성령이 임하시면서 교회가 탄생한다. 예수님께서 70명 전도대를 보내신 후 12제자를 특별히 부르신다. 12제자 중 베드로 야고보 요한은 늘 함께 다니시다가 예수님 사역의 시작과 끝은 베드로에게 집중된다. 베드로 이후에는 사도바울을 또 세우신다. 바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게 되고 그 후에는 참회록을 기록되고 종교개혁이 일어나고 18세기에 독일의 대학가에서 성경 말씀 기도 운동을 통해 부흥이 일어나다가 영국의 요한 웨슬리, 찰스 피니, 미국의 드와이트 무디, 요나단 에드워드 이런 사람들로 인해 대부흥운동이 일어난다. 무식한 무디가 헐몬산에서 여름부흥회를 통해 각성한 25세 언더우드가 조선에 와 연세대학과 세브란스병원을 만들었다. 신앙생활은 덩치와 숫자를 자랑하면 안 된다. 깨어있는 한사람 복음 전하는 한사람 진리를 구하고 공의를 행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나타나면 되는 것이다. 온 천하보다 한 생명이 귀하듯 한 생명 사역을 해야 된다. 하나님 내게 부탁한 한 생명을 위해서 내가 어떻게 기도하며 헌신하느냐에 따라 역사가 달라지는 것이다. 누가복음 15장에는 잃어버린 하나가 있다. 아흔 아홉 마리양은 가만두고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을 찾도록 찾지 않고 동전 열 개 있는데 잃어버린 동전 하나를 찾기 위해서 불을 켜고 찾으며 두 아들 중 집 나간 아들 하나가 돌아오도록 기다리는 아빠의 마음이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다. 관심을 집중해서 잃어버린 양을 찾았을 때 잃어버린 동전을 찾았을 때 훨씬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잔치를 벌인 다는 게 누가복음 15장 말씀이다. 이 한 사람이 변화 되어 예수 믿고 학교를 세우고 병원을 세우고 그것이 바로 기독교 역사다. 우리 주님은 소자 한 사람을 온 천하보다 귀중히 여기신다. 작은 자가 천을 이루고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루게 된다. 겨자씨 한 알이 자라 나무가 되고 큰 숲을 이루듯 덩치 큰 규모의 경쟁을 하지 말고 한 생명에 집중해야 한다. 한 사람을 놓고 기도하고 전도하고 하다보면 거기서부터 물줄기가 열려가는 것이다. 네가 무당 짓을 계속하면 자녀들이 저주를 받는다는 선교사의 말에 고민하다 회개하고 교회 사찰집사로 들어가 아기를 낳았는데 그 아기가 백낙환인데 엄마가 다섯 달 만에 폐렴으로 돌아가시자 큰아버지 밑에서 자라고 의사가 되어 나중에 백병원을 세우게 된다. 초라한 한 아이가 의사가 되어 가정을 고치고 나라를 고치고 사회를 고치는 것이다.
역사는 항상 그런 천한 아이 소외된 아이 쓸데없는 아이 한 소년이 자라 온 천하에 영향력을 미치고 세계의 지도와 역사를 물줄기를 바꾸어가기 때문에 이 시대에 한 생명의 사역에 집중하여 한 생명 구원시키고 한 생명 에게 복음전하며 살아가는 우리 포도원 성도님들 되시기를 축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마태복음16장 26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