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윤종남 목사.jpg
 
사는 것이 힘이지만, 죽는 것이 때로는 더 큰 능력이 될 수 도 있습니다.
 
1. 죽음의 진리를 알아야 합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오며 누구라도 피할 수 없는 길입니다. 이 죽음의 진리는 아무도 거스를 수 없으며, 또한 죽은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기다리고 있음을 통찰해야 합니다. (히9:27)
그러므로 우리는 예기치 않은 죽음을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죽음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오늘 본문에 보면 주님께서도 이 땅에 계시는 동안 친히 자신의 죽음을 준비하시고 죽음의 진리에 대해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마16:21)
 
2. 그러나 다시 살리라(부활의 진리입니다)
만물이나 사람이 죽으면 그만이지 부활이란 것이 있을까요?
죽으면 소멸되는 것 말고, 또 무슨 진리가 있다는 것일까요?
1) 먼저, 만물의 부활을 보십시오
봄의 부활, 배추벌레가 죽어 부활하여 나비가 되고, 송충이가 죽어 부활하면 호랑나비가 됩니다. 굼벵이가 죽어 부활하면 매미가 되는 부활의 진리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만물 속에 부활의 진리를 숨겨 놓았습니다.
2) 사람의 부활
인생은 죽음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죽으면 심판이 기다리고 있고 또한 부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요5:25-29)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이 모두에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류의 부활은 과연 실제적으로 있을 수 있을까요? 성경은 분명히 인류의 부활의 진리를 확증하며 말씀합니다. (고전15:12-13) 예수님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심으로 인류에게 부활의 길이 활짝 열렸습니다. (요11:25-26)
부활의 진리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삶에도 부활이 필요합니다.
 
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십자가를 달게 지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죽으면 산다라는 진리를 가르치십니다. 저와 여러분의 혼이 죽어야 영적인 능력이 삽니다. 내가 죽어야 예수님이 내 안에 살아서 역사하십니다. (갈2:20) 죽고자 하는 자는 살 것이요 살고자 하는 자는 죽으리라! 예수님은 자기를 따르는 제자들에게 그 방법을 가르치십니다.(마 16:24)
죽으면 살리라! 이것은 오늘날도 진리입니다.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습니다.
하나님을 위해 죽을 각오를 하십시오! 나라와 민족을 위해 죽을 각오를 하면 나라가 삽니다.
목숨 바칠 각오를 하면 못할 일이 없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죽으면 살리라(마 16:21-28)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