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현희 목사.jpg
 
 
Q. 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 총재로 취임하셨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A.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저 ‘달음질 하는 개척자’의 자세인줄 압니다. 근로, 봉사, 희생의 가나안정신을 품고 뛰고 뛰어 달리겠습니다. 그래야 앞선 개척자의 뒤를 따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가나안정신으로 다양한 꿈을 꾸고 살아온 인생입니다. 가나안을 배우는데 40년, 작은 기업경영 40년, 부족한 장로 20년, 배우는 목회 12년, 갇힌 자를 돌아보는 일, 사람들을 세우고 키우는 일, 가진 것을 나누는 일, 지역을 살리는 포럼을 세우는 일 등 다양한 봉사들을 해 왔습니다. 많은 어려움과 아픔도 있었고 잘하지도 못했지만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기가 닥치면 습관적으로 내려와서 뛰는데 몸이 베어있습니다. 회장이 내려와 영업사원이 되어 뛰니까 간부들이 뀌고, 간부들이 뛰니까 직원들이 함께 달립니다. 이렇게 한 마음으로 함께 뛰자 모든 장벽이 사라지고 새 비전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비전이 보이니까 돌파구가 보이고 그리고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위기가 기회로, 기회가 위대한 성장으로 미래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총재이기에 앞서 행동하는 심장을 가지고 뛰겠습니다. 그리고 부총재님, 이사님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복민사상을 가슴에 품고 달리겠습니다.
 
Q. 그동안 WCM 총재로, 이번에는 명예총재로 추대된 김범일 총재님은 목사님께 어떤 분이신지?
A. 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는 가나안농군학교(원주)를 이끌어 오신 김범일 총재님께서 지구촌의 정신적 빈곤과 생활의 빈곤의 문제를 위해 기도하시던 중 영감을 받고 그들의 빈곤 해방을 위해 몸으로 실천하신 운동입니다. 김범일 총재님과 가족들은 가나안 복민 운동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워나가는데 목숨을 걸고 뛰셨습니다. 특히 그 상처의 흔적들이 김범일 총재님의 몸 구석구석에 아픔으로 남아있는 것을 볼 때 마음이 아파올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가나안을 지키기 위해서 바로 우리 모두가 지어야할 십자가를 총재님께서 한 몸으로 지신 것입니다. 그 열매가 바로 UN함께하는 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 그리고 세계 곳곳에 세워져 있는 해외가나안농군학교입니다. 이제 다음 세대가 그 십자가를 지워야 할 때가 왔습니다. 가나안의 세계 선교사역, 현장 그 나라들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바꾸는 큰 사역을 누가 총재님을 대신해서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부족함을 알기에 그 역할이 무겁게만 저 또한 느껴져서 거부하고 싶은 자리이지만, 함께하는 분들의 권면과 격려를 힘입어 시대적 부르심이라 생각하고 어려운 발걸음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총재님이 물러나신다는 것은 WCM의 위기입니다. 위기를 위기로 알고 기회로 만들어 함께 달려가 보겠습니다.
 
Q. 가나안농군학교를 설립하신 김용기 장로님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A. 가나안을 설립하신 김용기 장로님의 영화가 곧 나옵니다. 이 영화를 통해 김용기 장로님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참스승, 참지도자, 참리더가 없는 세상이라고 말합니다. 세상의 본이 될 이 영화로 우리부터 소망을 품고 100명의 해외 가나안사역자, 1000명의 WCM Youth 행동하는 젊은이들을 세우겠습니다. 김범일 총재님께서 고문 분들, 부총재, 이사, 장로기도회, 해외교장단, 그리고 함께할 여러 동역자들을 세우셨습니다. 이 모든 분들과 함께 협력하여 김용기 장로님과 가족들의 꿈을 공유하며 달리겠습니다. 이렇게 달려야 지구촌을 복되게 하는 WCM의 비전을 조금이나마 감당할 수 있고 오늘의 가나안을 있게 하신 김용기 장로님을 비롯한 믿음의 선배들께 저 천국에 가서라도 죄송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Q. 총재로서, WCM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A. 우리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하나님 나라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장 33절 이 말씀이 가나안의 발걸음의 등불입니다.
처음 3년은 해외가나안의 교육시스템을 정비하고 발전시키겠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이사님, 해외교장 등 사역자들이 복민운동으로 재무장을 위해 달리겠습니다. 그동안 총재님이 복민운동의 중심이었다면, 우리도 그 사상이 내 영육 간에 체질화 되어야 선배님들의 발꿈치라도 따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3년, 즉 2025년까지 복민사상으로 무장한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해 30개 해외가나안농군학교를 세우겠습니다. ‘지키는 가나안에서 사용되는 가나안’으로 우리가 함께 가나안 정신으로 하나가 되어 재무장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세 번째 3년은 다음세대를 세우는 일을 위해 달리겠습니다.
 
Q. 끝으로,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희들은 가진 것이 없기에 가나안 정신, 용기 하나로 무에서 출발합니다. 이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이 절실합니다. 어려운 한국 사회를 위해 기도할 때, 함께 잘사는 나라를 세우기 위해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나 물질, 그리고 믿음을 사용할 때임을 깨닫게 됩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를 동역자로 생각하고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세계가나안농군운동본부(WCM) 이현희 총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