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8(금)
 
윤종남 목사.jpg
 
심고 거두는 법은 자연의 법칙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넓은 논밭을 소유하고 있다 할지라도 그곳에 심지 않고는 아무것도 거둘 수 없습니다.
영적인 세계에도 이 심고 거두는 법칙이 적용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거룩한 사업을 위해 심고 투자하면 풍성하신 하나님께서 반드시 그 이윤으로 30배, 60배, 100배의 축복으로 갚아 주십니다. (갈6:7)
 
1. 성령의 씨앗을 심고 영생을 거두라
우리는 무엇을 위해 심을 것인가 깊이 통찰해 보아야 합니다. 육체적 쾌락과 욕망을 위해 심을 것인가? 아니면 성령을 위하여 심을 것인가?(갈6:8) 오늘날 수많은 세상 사람들이 육체적 이익만 바라고 육체를 위하여 심다가 결국은 썩어질 것만을 거둡니다. 그러나 성령의 감동을 따라 심는 자는 영생을 거두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것 중의 모든 것이며 최고입니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내려 보내시면서 그 십자가 속에 모든 영생과 축복과 응답과 기적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영생의 씨앗인 예수님을 심으십시오! 가장 흉악한 십자가도 예수님이 지면 가장 영광스럽고 빛나는 축복의 십자가가 됩니다.
2. 영적인 씨앗을 뿌려 영육간에 풍성히 거두라
1) 영적인 씨앗은 하나님 말씀의 씨앗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뿌려지는 곳에 창조가 나타나고, 하나님의 말씀이 뿌려지는 곳에 생명의 싹이 틉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며 사람의 영과 혼과 육을 찔러 쪼개기까지 하십니다. 하나님 말씀은 국가를 변화시키며, 말씀은 사회를 변화시키고, 말씀은 우리에게 30배 60배 100배의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거두게 해 주십니다. (마13:3-8)
2) 영적인 씨앗은 기도의 씨앗입니다.
데밍은 ‘하나님을 위하여 크고 영구한 일을 행한 자는 기도를 많이 한 사람 이외에는 없다’고 했습니다. 엘리야의 위대한 갈멜산의 역사도 기도로 이뤄진 것이고(왕상18:37), 예수님께서도 기도 없이는 능력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막9:29) 반드시 기도는 응답됩니다.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3. 하나님 나라를 위해 심고 축복을 거두라
사르밧 과부는 3년 6개월 가뭄에도 엘리야 선지자를 대접함으로 가뭄이 끝날 때까지 풍성한 양식의 복을 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종국적으로 하나님 나라와 복음을 위해 심을 때, 하나님께서 어떻게 이 땅에서 백배의 복과 내세의 영생을 얻는 것인지 친히 가르쳐 주셨습니다.(마10:28-30) 하나님 나라와 복음을 위하여 힘껏 심으십시오. 하나님께서 반드시 백배의 축복을 허락해 주십니다.
4. 사랑과 헌신의 씨앗을 심고 행복을 거두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랑과 자비와 헌신의 마음을 품고 그 씨앗을 뿌리며 살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먼저 믿는 형제끼리 선을 행하라고 말씀하시고(갈6:9-10), 이웃에게 선을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는 원수에게라도 선을 행하라고 말씀하십니다.(눅6:35)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심은 대로 거두리라 (갈 6:7-10)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