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윤종남 목사.jpg

   

우리는 말세의 타락성을 탓하고 국가와 사회와 죄인들을 정죄하기 전에 먼저, <충만한 은혜>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 믿는 성도들에게 <이 모든 은혜에 충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만일 우리가 충만한 모든 은혜를 받으면, 능히 세상을 이기고 나를 이기고 죄악과 사탄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1. 능히 넘치는 은혜를 부어주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충만한 은혜를 넘치게 부어주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의 창조주시오 주인이시오 흥하게도 망하게도 부하게도 가난하게도 하시는 만복의 근원과 수여자이십니다.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하나님께서는 금도 내 것이요 은도 내 것이요 천산생축이 다 하나님 것이라하십니다.(50:10-12)

1) 풍성하신 하나님-‘엘 샤다이 하나님’=‘풍성하신 하나님’, ‘야훼 이레’=‘모든 것을 예비하시는 하나님’: 하나님 아버지는 모든 것이 넉넉합니다.(1:16-17)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충만케 하십니다.

2) 항상 모든 일에 모든 것이 넉넉하도록 모든 일에 넉넉하게 채우시며, 항상 넉넉하게 채우시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넉넉하게 채우십니다.

 

2. 하나님은 누구에게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십니까?

1)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넘치게 부어주십니다. 2) 사모하는 자에게 (81:10), 3) 구하고 찾는 자에게 (7:7-11, 16:24, 33:2), 4) 하나님의 일을 맡은 자에게 (고후6:1-2, 고전4:1-2)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3. 모든 은혜란 어떤 은혜입니까?

바울은, 이 모든 5가지 은혜에 풍성하라고 성경에 권면합니다. (고후8:7) ‘오직 너희는 믿음과 말과 지식과 모든 간절함과 우리를 사랑하는 이 모든 일에 풍성한 것 같이 이 은혜에도 풍성하게 할지니라’ 1) 믿음에 충만하라! 의의 선물이 넘치게(5:17)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믿음의 역사를 활용하라. 2) 말에 풍성하라! 내 마음에 좋은 말이 넘치게(45:1), 기쁨이 넘치게(고후8:2), 감사가 넘치게(2:7), 소망이 넘치게(15:13), 3) 영적지식에 풍성하라! 성령 충만하라(7:37), 내 잔이 넘치게(23:5), 4) 모든 간절함에 풍성하라! 사랑이 넘치게(살전3:12), 새 포도즙이 넘치게(3:10), 5) 연보에도 풍성하라! 마게도냐 교회는 하나님과 바울에게 큰 칭찬을 받은 교회입니다. 극한 시련과 가난 가운데,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고후8:1-6)

 

왜 우리가 모든 은혜에 풍성해야 하느냐? ‘모든 선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부요한 은혜를 받았습니다. 영적으로, 범사에, 육신의 강건함도 받았습니다. (고후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는 말세의 타락성을 탓하고 국가와 사회와 죄인들을 정죄하기 전에 먼저, <충만한 은혜>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 믿는 성도들에게 <이 모든 은혜에 충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만일 우리가 충만한 모든 은혜를 받으면, 능히 세상을 이기고 나를 이기고 죄악과 사탄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1. 능히 넘치는 은혜를 부어주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충만한 은혜를 넘치게 부어주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의 창조주시오 주인이시오 흥하게도 망하게도 부하게도 가난하게도 하시는 만복의 근원과 수여자이십니다.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하나님께서는 ‘금도 내 것이요 은도 내 것이요 천산생축이 다 하나님 것이라’ 하십니다.(시 50:10-12)

1) 풍성하신 하나님-‘엘 샤다이 하나님’=‘풍성하신 하나님’, ‘야훼 이레’=‘모든 것을 예비하시는 하나님’: 하나님 아버지는 모든 것이 넉넉합니다.(요1:16-17)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충만케 하십니다.

2) 항상 모든 일에 모든 것이 넉넉하도록 ①모든 일에 넉넉하게 채우시며, ②항상 넉넉하게 채우시며, ③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넉넉하게 채우십니다.

 

2. 하나님은 누구에게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십니까?

1)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넘치게 부어주십니다. 2) 사모하는 자에게 (시81:10), 3) 구하고 찾는 자에게 (마7:7-11, 요16:24, 렘33:2), 4) 하나님의 일을 맡은 자에게 (고후6:1-2, 고전4:1-2)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3. 모든 은혜란 어떤 은혜입니까?

바울은, 이 모든 5가지 은혜에 풍성하라고 성경에 권면합니다. (고후8:7) ‘오직 너희는 믿음과 말과 지식과 모든 간절함과 우리를 사랑하는 이 모든 일에 풍성한 것 같이 이 은혜에도 풍성하게 할지니라’ 1) 믿음에 충만하라! 의의 선물이 넘치게(롬5:17)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믿음의 역사를 활용하라. 2) 말에 풍성하라! 내 마음에 좋은 말이 넘치게(시45:1), 기쁨이 넘치게(고후8:2), 감사가 넘치게(골2:7), 소망이 넘치게(롬15:13), 3) 영적지식에 풍성하라! 성령 충만하라(요7:37), 내 잔이 넘치게(시23:5), 4) 모든 간절함에 풍성하라! 사랑이 넘치게(살전3:12), 새 포도즙이 넘치게(잠3:10), 5) 연보에도 풍성하라! 마게도냐 교회는 하나님과 바울에게 큰 칭찬을 받은 교회입니다. 극한 시련과 가난 가운데,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고후8:1-6)

 

왜 우리가 모든 은혜에 풍성해야 하느냐? ‘모든 선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부요한 은혜를 받았습니다. 영적으로, 범사에, 육신의 강건함도 받았습니다. (고후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모든 은혜에 충만하라(고후 8:7, 9:8)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