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윤종남 목사.jpg

왕하 2장에 갑절의 은혜를 받은 엘리사를 보여줍니다. (왕하2:9) ‘...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즉 엘리야의 갑절의 영감을 달라고 합니다. 그후 갑절의 은혜와 권능을 받은 엘리사는 진실로 엘리야의 갑절의 능력을 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왜, 갑절의 은혜를 체험해야겠습니까?

1. 갑절의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1) 갑절로 악해진 시대 / 지식 정보화 미디어 악플 등 (눅21:34-36)‘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임하리라...’ 2) 갑절로 악해진 인성 (딤후3:1-5)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여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3) 갑절로 악해진 마귀 (계12:12)‘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벧전5:8-9)‘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2. 어느 때보다 갑절의 능력이 필요한가?

1) 엘리야 때보다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왕하2:9) 엘리야시대는, 이스라엘나라에 가장 사악한 아합왕이 통치하던 때였습니다. (왕상16:30-33) ‘오므리의 아들 아합이 그의 이전의 모든 사람보다 야훼 보시기에 악을 더욱 행하여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를 따라 행하는 것을 오히려 가볍게 여기며, 시돈 사람의 왕 엣바알의 딸 이세벨을 아내로 삼고, 가서 바알을 섬겨 예배하고, 사마리아에 건축한 바알의 신전 안에 바알을 위하여 제단을 쌓으며, 또 아세라 상을 만들었으니, 그는 그 이전의 이스라엘의 모든 왕보다 심히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노하시게 하였더라.’ 2) 예수님 때보다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요14:12) 예수님이 부활 승천하여 하나님 아버지보좌 우편으로 가시매, 대신 다른 보혜사성령님을 통해 갑절의 능력을 주심 3) 오순절 때보다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욜2:23-32) 4) 초년보다 말년에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인생의 초년보다 말년에 능력이 필요하고 신앙의 초기보다 완성기에 더 능력이 필요합니다.

바울은 말년에 더욱 담대하고 거침없는 사역을 행하였습니다. (행28:30-31)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머물면서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

 

3. 갑절의 은혜를 받기 위하여

1)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구하라! 사람마다 하나님께서 주신 각자의 사명이 있습니다. 특히 믿는 성도들의 삶의 목표는 <사명>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려면,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 필요한 갑절의 능력을 얻으려면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여야 합니다. (마7:7-11)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좋은 것으로 구하십시오! 갑절의 능력을 구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려면 갑절의 능력이 필요하다고 간절히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2) 갑절의 은혜를 받기 위하여 어떤 고난도 감수하라! 큰 은혜와 능력을 받으려면, 어떤 고난도 감수해야 합니다. 엘리사가 갑절의 능력을 얻으려고 엘리야의 뒤를 따를 때, 광야를 건너고 산으로 올라가고 강을 건너고 온갖 조롱과 비웃음을 감수하고 끝까지 따를 때 갑절의 능력을 받은 것처럼, 어떤 고난도 감수해야만 합니다.

3) 갑절의 은혜를 받기 위하여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 우리가 주님의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면서 그 뜻대로 살려고 애쓸 경우, 하나님은 우리에게 갑절의 영력을 주셔서, 우리의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도 만족한 삶을 살 수 있게 되거니와, 다른 사람에게도 기쁨을 주는 복된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엘리사에게 갑절의 성령의 능력이 필요했던 것처럼, 오늘날 우리에게도 갑절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간절히 부르짖어야 합니다. “주여, 갑절의 능력을 주옵소서.”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갑절의 은혜를 체험하자(왕하 2:6-15)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