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5(화)
 

정지원 원장.jpg

최근,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 되어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빠른속도로 나빠지고 있다. 그리고 중.장년층에게 찾아오는 노안과 함께 백내장질환이 고령화 노인성질환이 아닌 전 연령층의 문제로 점점 이어지고 있다. 

 

백내장은 시력이 나빠지면서 노화가 진행될수록 본래 정상적인 투명한 수정체에 이상이 생겨, 혼탁해진 수정체로 인한 눈앞에 시야가 뿌옇게 보이면서, 빛을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고 사물의 가까운 곳과 먼 곳의 초점을 맞추는 수정체의 조절근육의 탄력을 잃게되어 초점이 흐려지는 노안과 함께오는 일반적인 노화질환 중 하나라고 볼 수있다.

  

백내장 증상이 의심되면,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부심과 눈의 침침함을 느끼는 백내장 초기증상에는 서둘러 반드시 전문의 진료를 받아 완벽한 치료를 우선적으로 해야한다. 노안과 백내장치료는 초기,중기,말기 등으로 발생시기나 질환증상에 따라 수술법이 다르며, 연령층 대상별 환자 각각 개인의 진단 후 전문적이고 알맞은 수술시행이 필요한 부분이다.

  

이전의 백내장 치료의 일반적인 수술방법은 단초첨 인공수정체를 사용해 원거리나 근거리 중 한곳만 초점을 정해 맞추는 방법으로 수술 후에도 돋보기안경을 착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100세시대 현대사회에서는 단초점 수술방법의 단점을 보완한 다초점렌즈 인공수정체를 사용한 수술방법이 개발되어 원거리,중간거리,근거리를 동시에 볼수있고, 별도로 돋보기안경착용이 필요없이 노안까지 한번에 해결되어 중,장년층의 시력회복으로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부산 밝은눈안과병원 정지원 병원장은 “ 최근 발생연령이 낮아지고 노안과 백내장환자가 점차 증가하게 되면서 다초점인공수정체 수술방법으로 노안과 백내장치료를 한번에 해결하게 되어 단축된 회복시기와 더욱 정확한 시력교정을 가능하게 된 수술법이 다양해져, 차별화된 전문적 진단과 케어가 더욱 필요해졌다. 특히 백내장환자들에게 증상에 따른 알맞은 수술의 최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세부적인 정밀검진과 종합적인 케어로 눈과 관련된 모든질환의 풍부한 수술경력을 갖춰진 병원을 잘 선택하는 것과 특히 백내장수술 후 눈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장소가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백내장∙노안수술을 한번에 해결을 가능하게 하는 진화된 수술방법으로 인해 가벼운 질환으로 생각하고 단순하게 넘기기엔 바람직하지 않다. 우선적으로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개선 외 다른 합병증 또는 부작용확률을 줄이고 회복시기도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받기 전 환자들이 올바르게 선택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학 칼럼] 빠르게 찾아오는 노안, 백내장 한 번에 치료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