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거리두기 4단계.JPG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종교시설 최대 19명까지 대면예배를 허용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정례브리핑 모습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역에서도 교회 수용인원의 10%, 최대 19명까지 대면예배를 허용하기로 했다.

현행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비대면예배가 원칙이지만 정부는 법원의 판결에 따라 일부 조정키로 한 것이다. 앞서 지난 16일 서울행정법원은 서울과 경기지역 7개 교회가 “대면예배 금지처분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법원은 현행 비대면 원칙은 유지하되, 소규모, 고령자 등 물적·인적 자원의 한계로 사실상 비대면이 불가능한 종교시설을 고려해 19명의 범위 내에서 전체 수용 인원의 10%만 참석이 가능하도록 결정했다.

다만 종교시설 방역수칙 위반 또는 확진자가 발생해 폐쇄된 이력이 있는 종교시설은 제외된다.

좌석이 없는 종교시설은 2m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허가면적 6㎡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중대본은 “거리두기 수칙상 실내체육시설 등 면적당 이용 인원을 제한할 때 8㎡당 1명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좌석이 없는 종교시설은 보통 소규모이거나 공용면적이 적은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법원의 판단은 존중한다면서 엄중한 수도권의 상황을 고려해 4단계 지역은 가급적 비대면 예배를 실시할 것을 부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최대 19명 이하 대면예배 허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