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복기훈 목사.jpg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예수님의 이 말씀은 오늘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너무나 많은 걱정거리를 안고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심을 이기는 비결 두 번째 시간으로 기도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기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과 같습니다. 기도가 막히면 우리 영혼은 답답해집니다. 최근 들어 여러분의 영혼이 시들해지고, 기도의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기도의 불이 꺼져가는 것 같은 답답함을 느끼십니까? 오늘 말씀을 통하여 막혀있는 모든 영적 체증이 시원하게 뚫리고 기도의 문이 활짝 열리며, 시온의 대로가 펼쳐질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그러면 왜 기도가 근심을 이길 수 있습니까?

 

1. 기도는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때로, 근심의 폭풍이 몰아칠 때 한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멍하니 있을 때가 있습니다. 여러 문제들이 나를 너무 조여오기 때문입니다. 근심이 밀려와 불안해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지요? 기도하는 것입니다. 불안하면 기도하고 불안하면 또 기도하고,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내 인생의 길을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됩니다. 내가 어떤 문제에 부딪히더라도 그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다는 것을 믿게 됩니다.(롬 8:28) 예수님께서도 십자가를 앞에 두고는 마음이 고민하여 죽을 지경까지 이르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시면서 십자가가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를 바라보십니다. 비로소 예수님은 십자가의 고난을 이기게 됩니다.(마 26:36-46)

여러분, 기도하면 무거운 고난의 십자가도 이기고 승리하게 될 줄 믿습니다. 또 기도하면 하나님의 평강이 내 마음을 채우는 것을 경험합니다.(빌 4:6-7) 어느 사이에 근심 걱정은 다 사라지고 하나님의 평강이 내 가슴에 강물 같이 흐르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내 짐을 하나님께 맡겨버리게 됩니다.(시 55:22) 아무리 문제에 둘러싸여 있어도 눈을 들어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모든 문제는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2. 예수님의 이름 안에 응답이 약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13,14절)

 

예수님은 두 번씩이나 반복해서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응답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예수님의 이름이 왜 중요합니까?

죄 많은 우리 인간이 어떻게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겠습니까? 우리를 하나님께로 연결해 주신 통로가 있는데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딤전 2:5) 예수님의 이름만을 의지해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이름이 붙은 기도를 거절하지 못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담대함과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엡 3:12)

 

2) 그 이름 안에 응답의 약속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이름으로 기도하기만 하면 반드시 응답받을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요 16:24) 기도해서 응답받고 기쁨이 넘치게 되면, 근심은 더 이상 의미가 없어져 버립니다. 근심은 삽시간에 날아가 버립니다. 우리에게 이보다 더 큰 소망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내 근심을 해결해 주신다는데, 왜 그렇게 근심을 끌어안고 걱정합니까? 기도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십시오. 기도가 능력입니다. 어떤 절망도 어떤 장벽도 기도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기도의 삶을 회복할 수 있는 여러분 되시길 축복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근심을 이기는 비결(2)-기도 (요 14:13-14)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