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김문훈목사 copy.jpg
 
사도행전은 성령의 능력을 받은 사도들이 복음을 증거 한 그 행적을 기록한 신약성경의 유일한 역사책입니다. 우리는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역사는 살아 움직이고,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어떤 간섭, 하나님의 주관을 찾아보는데 특별히 예수님에 의해서 시작된 복음사역이 사도들을 통해서 어떻게 확장 되어 나가는가를 기록한 것이 사도행전이고 또 성령행전입니다. 성령님의 역사가 많이 나타난 곳이기 때문에 성령행전이라고 하는데 오늘 말씀이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이렇게 시작 됩니다.
사람이 살아갈 때 여러 방법으로 온갖 수단과 방법을 다해서 살아보지만 진정한 효과가 있고 최고의 교사는 성령님이십니다. 저는 이 말씀을 통해서 힘으로 능으로 돈으로 말로 안 되는 세상이기 때문에 우리가 세월이 흘러갈수록 성령님만이 사람의 마음을 비로소 감동하시고, 성령님만이 우리를 온전히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성령의 권능을 덧입고, 그 권세와 능력을 가지고 파워풀한 힘을 가져서 자기 내면의 문제를 극복하고, 이웃을 바라보고 땅 끝까지 퍼져나가는 삶 이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러면서 여기에 “내 증인 되리라”고 하십니다.
증인은 자기 자랑 하는 게 아니고, 자기를 어떻게 실현하느냐가 아니고, 듣고 본대로 전달하는 것이 증인이기 때문에 여러분 우리는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예수님의 증인이 되고 어디를 가도 예수 향기가 나고, 예수 냄새가 나고, 예수 흔적이 나타나고, 예수님 자랑을 하고, 예수님을 높여야합니다.
모든 건 내가 선택하는 겁니다. 우리 성도들 마음의 움직임이 오직 성령님의 그 어떤 흐름을 마음 흘러가는 대로 두지 말고, 기분 가는 데로 두지 말고, 성령보다 기도보다 앞서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거기서 오는 힘을 얻어야지 다른 힘은 헛심에 불과하고 다른 힘은 의미가 없습니다. 오직 성령의 권능을 받고 난 뒤에 내 삶의 반경 전 영역에서 나의 주되심을 고백하고 내 삶이 영향력 있게 나가야 됩니다.
사무엘상 16장에 가서보면 이스라엘의 초대 왕 사울 왕과 다윗 왕 사이에 그 임무교대가 될 때 결정적인 것이 성령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사울 왕에게서 성신을 거두고 나니 사람이 이상해져버립니다. 사울이 신접한 여인에게 가고, 바보 같은 행동을 하고, 패가망신의 길을 갑니다. 다윗은 들판의 목동에 불과 했지만 사무엘이 기름 꿀 병을 가져다가 기름 부어준 그날 이후로 의의 영에 큰 감동을 받은 다윗은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성경을 볼 때 그 성령님과의 관계가 그렇게 중요한 겁니다. 다윗이 범죄 했을 때도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옵소서.’ 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그 기도가 만사를 변화시킨다고 오로지 기도에 힘쓸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최고의 선물이 성령님이십니다. 그래서 오직 성령이 임할 때 성령님이 우리 속에 감동으로 충만하게 역사하실 때 비로소 그 사람이 헛심을 쓰지 않게 되고, 여러분 성령이 임하시면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열매가 나타날 때 그 사람이 비로소 멋진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성도들의 삶이 SOLA LIFE 오직 예수,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은혜 쪽으로 흘러가고 그 가운데 집중해서, 성령님께서 그 사람을 축복의 통로로 권세와 능력을 부어주실 때는 그 힘을 가지고 사역을, 삶을 감당하되 내 문제를 벗어나서 이웃 바라보고 이제는 좀 더 기도의 반경을 넓혀서 열방을 품어야 된다는 겁니다. 성령보다 기도보다 앞서지 말고 여러분의 삶이 하나님이 보실 때나 사람들이 볼 때나 참 대단하다 칭찬 듣고, 오직 예수, 오직 성령의 길을 감당하는 우리 성도님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 말씀] 오직 성령 예수증인 (행 1:8)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