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김문훈 목사.jpg

1. 생각하라

발상하라, 구상하라, 상상하라. 실력의 차이가 아니라 생각의 차이이다. 생각의 비밀이 크다. 마가렛 대처는 “생각을 주의하라, 말을 주의하라, 행동을 주의하라, 습관을 주의하라, 성품이 된다, 운명이 된다”고 하였다.

발상전환은 고정관념(고장난 관념)을 버리고 생각의 지붕을 뜯는 것이다. 안되면 되게 하라, 열 번 찔러도 안 되면 톱으로 자르라.

2. 기록하라

기억보다 기록이 오래 간다. 적자생존이다. 5기 “기억하고, 기대하고, 기도하고, 기다리면, 기적이 일어난다”

다니엘은 선명한 뜻을 정하고, 요셉은 생생한 꿈을 꾸고, 바울은 원대한 계획을 세웠다.

부흥되는 선교단체는 원색적이며 간단명료한 구호가 있다. SFC는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이고, CCC는 “민족의 가슴마다 피 묻은 그리스도를 심어 이 땅에 푸르고 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자”이다.

3. 붙여보라

수없이 고민한 것을, 백번 이상 기록하고, 눈에 띄게 보여줘라. 허황된 공치사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비주얼한 꿈을 눈에 보이는곳에 붙여라.

들어가며 나가며 매일 그것을 바라보라. 비밀 번호도 그것으로 하고 바탕화면도 그것을 깔아라.

4. 목도하라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성령 하나님의 일하심을 바라보라.

젊어서 주일학교의 부흥을 체험한 사람이 성공본능, 학습효과를 따라서 담임목사가 되어 교회부흥도 이루어낸다.

교회 안에서 싸우고 갈등하는 모습을 보면서 흉보면서 배우고 싸우면서 정들지 마라.

순수복음, 오직기도, 절대긍정, 부흥한국, 순전한 기독교, 열방 선교를 체험하라.

5. 선도하라

이슈를 선점하라, 기선을 제압하라,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 사역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뒷북치지 마라.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마라. 설거지하는 사역을 하지마라.

끌려다니는 인생을 살지 마라. 이왕 하는 거, 어차피 할 거, 언제라도 할 거, 누구라도 할 거면 내가 하자.

마라톤에서는 선두 그룹을 유지하라. 촛대, 장자권, 면류관을 빼앗기지 마라.

6. 주도하라

비주류처럼 뒤에서 궁시렁 거리고 딴지 걸지 마라.

내가 교회 다니는 것을 알리지 말라는 이순신정신, 흔들어서 마시는 써니텐정신, 빠지지도 말고 삐지지도 말고 용서하는 빠삐용정신, 주인공, 주도적, 주류가 되어 전문성을 길러서 자신감 있게 하는 주전자정신이 있다. 원망, 불평, 변명, 이유가 아니라 네가 주도적으로 문제를 처리하는 능력을 길러라.

7. 연습해라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면 범사에 유익하다.

연구하라, 연결하라, 연습하라, 연주하라, 연출하라.

반복하고 훈련하고 연습해서 습관이 되고 체질이 되게 하라. 폼이라도 잡아라. 자격이 아니라 자세이다.

8. 압도하라

고객만족이 아니라 고객감동보다도 고객졸도를 시켜라. 입이 딱 벌어지게 탁월하게 하라.

베드로는 몸을 던짐으로 바다 위를 걸어갈 수 있었다. 헌신자를 통하여 역사가 이루어진다.

성령의 권능과 권세 있는 예수 이름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거침없이 담대하다.

 

이 모든 것을 네가 하라

자수성가(Self made)하라. 하나님은 그 시대에 그 땅에서 그 사람을 들어 쓰신다.

하나님의 부르심, 시대의 요청, 교회의 필요, 내면의 절규에 민첩하게 반응하라.

하나님은 최악에서 최상으로 인도하신다. 스텝이 꼬인 요셉도, 80세가 되도록 광야에서 도망자로 살았던 모세를, 무학이었던 다윗을 존귀하게 들어 쓰셨다.

스펙보다 스토리를 만들어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만나고 나의 사역, 나의 가정, 나의 간증을 이루어라.

비비불불 하지 말고 용감미인 대칭하라.

누구를 인용하지 말고, 남들 얘기를 하지 말고, 너의 얘기를 하라. 네가 해라. 바로해라. 부닥쳐라(저지름법칙)

사역의 싸이즈나 규모의 경쟁을 하지 말고 네 자신의 그릇, 역량, 믿음을 키워라.

교회 지도자는 교회를, 부서를 부흥시키거나 장로, 부장, 교사를 변화시키려고 하지 말고 네 자신을 혁신시켜라.

나의 약점을 수정하려고 하지 말고, 나의 장점, 나의 DNA(갈증, 긍정, 열정 / 영성, 양성, 정성)를 강화하라.

경계선, 한계점, 임계점, 감정선을 넘어서라.

목표설정, 적자생존, 작정기도, 무한도전, 한계초월, 기적연출의 단계를 밟아 보라.

타이밍, 디테일, 베스트, 피드백, 네트웍, 매뉴얼을 짜 봐라.

현실에 최선을 다하고, 현장에 달인이 되고, 현재에 감사하고, 현저한 클래스를 이루고, 현역에 은퇴는 없다.

기도의 자리를 확보하고, 기도의 대상을 확대하고, 기도의 응답을 확신하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회자칼럼] 새 시대, 새 역사, 새 사람의 조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