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현희목사 copy.jpg
  베드로는 예수와 함께 삼 년을 다니면서 여러 가지 신앙적 교훈과 체험을 얻었습니다. 예수께 직접 듣고 직접 체험한 하나님의 역사는 후에 그가 복음을 증거 하는 데 원동력이 되었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공생애 사역을 하실 때 사람들의 관심은 예수가 과연 누구인가 하는 문제였습니다. 예수께서 말씀과 기사를 통하여 자신이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으신 메시야이심을 교훈하셨지만 백성 중에는 여러 가지 논란이 많았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생각하던 메시야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예수께서 이 땅에 나타나셨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예수께서 행하시는 능력과 권위 있는 말씀으로 보아 구약 성경에 나오는 엘리야나 예레미야 정도의 선지자로 보기도 하고 헤롯에게 죽음을 당했던 세례요한이 다시 살아 온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예수께서는 자신과 함께 다니는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라는 질문을 던지셨습니다. 그때에 시몬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라는 예수에 대한 정확한 신앙 고백을 하였습니다. 예수께서는 베드로의 신앙 고백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그에게 알게 하셨다고 말씀하시며 베드로에게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때에 예수께서는 베드로에게 이 반석 위에 자신의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에 대한 베드로의 신앙 고백 위에 교회를 세우시겠다는 뜻입니다. 예수께 대한 이러한 고백은 모든 성도의 가장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베드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모든 교회가 고백할 예수께 대한 신앙 고백을 최초로 함으로써 모든 믿는 이의 대표가 된 것입니다.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오늘날에도 이러한 고백은 하나님께서 영적인 지혜를 주시지 않으면 누구도 깨달아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모든 자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복 있는 자입니다.
 베드로는 예수께서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시기 전에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과 함께 예수의 영광스러운 변화를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예수께서 변형되사 그 얼굴이 해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졌고 모세와 엘리야가 예수로 더불어 말씀하는 것을 보게 된 것입니다. 베드로는 그 광경을 보고는 어찌할 바를 몰라 예수께 건의하기를 주께서 원하시면 자신이 초막 셋을 짓되 모세와 엘리야와 예수를 위하여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베드로는 그 광경에서 천국을 체험했고 그 황홀경 속에서 계속 있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때에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마 17:5)는 하나님의 음성이 구름 속에서 들려 왔습니다. 베드로와 두 제자의 이러한 체험은 예수가 하나님이 보내신 메시야 이심을 가장 극적으로 체험한 사건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열두 제자 중에서도 가장 사랑하시는 세 명을 데리고 산에 올라 그러한 광경을 목격케 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앞으로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세상 만방에 증거 해야 할 자들에게 이와 같은 광경을 보여 주심으로써 복음을 확신 가운데 담대하게 증거 할 수 있게 하신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산에서 내려오시면서 자신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기 전에는 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이는 곧 예수의 부활 후에 이 사건이 베드로가 예수를 그리스도라고 증거 하는 데 주요 간증 거리가 되었을 것이라고 쉽게 짐작할 수 있게 합니다. 성도의 신앙 내용은 이와 같이 사도들이 직접 보고 들은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성도는 성령 안에서 예수의 부활하신 영광스러운 광채를 믿음의 눈으로 보고 증거 하는 자들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참조, 히 11: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인물탐구] 그리스도의 제자 베드로(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