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김철봉목사 copy.jpg
  ‘선물’은 주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서 그 가치와 무게가 달라진다.
 귀하신 분, 높으신 분으로부터 받은 선물이라면 그 선물은 더욱 귀하고 소중하다. 그러므로 잘 가꾸고 잘 간수해야 한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
 대한민국,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삶의 터전으로 허락해 주신 위대한 선물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 민족에게 〈한반도〉를 삶의 터전으로 주셨다. 우리나라 삼천리 반도는 화려한 강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비단으로 수를 놓은 듯이 아름답기가 그지없다.
그리 크고 넓지는 않지만 어느 한 곳 단 한 뼘이라도 허술하거나 쓰지 못할 땅이 없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이토록 뚜렷한 나라가 지구상에 별로 없다. 여름이 되면 동해, 서해, 남해 해변에는 아름다운 해수욕장들이 끝없이 펼쳐진다. 추운 겨울이 오면 산악 지방에는 엄청나게 많은 눈이 내려 여기 저기 스키장이 펼쳐진다.
하나님이 크게 복을 주셔서 기름진 땅에는 오곡백과가 풍성하다. 이 비옥한 땅에서 생산되는 오곡백과는 그 품질과 맛이 참으로 우수하다.
나는 우리 선교사님들이 낯선 이국땅에서 선교 사역을 수행하면서 느끼는 가장 간절한 소망이 우리 땅에서 생산되는 오곡백과를 실컷 먹어 보는 것 이라고 털어 놓을 때 정말 감동을 느꼈다. 어떤 선교사님은 우리 땅에서 재배된 배가 먹고 싶어서 너무 힘들어 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
백화점은 말 할 것도 없고 재래시장과 골목시장 심지어 마을 가게에 까지 수북수북 아름답게 줄지어 쌓여 있는 온갖 과일들을 길을 가면서 바라볼 때 나는 놀라움을 금하지 못한다. 그리 크지도 넓지도 않는 우리 강산에서 어쩌면 저렇게 다양하고 잘 생기고 그 맛이 뛰어난 과일들이 많이 생산되는 것일까? 나는 자주 감탄하면서  〈할렐루야!〉를 외치면서 행복해 한다.
동해, 서해, 남해 삼면의 바다에는 풍족한 각종 어족과 해산물이 넘쳐난다.
그 품질은 중국이나 일본, 베트남 같은 동남아시아 바다와는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최상급이다. 하나님께서 우리 땅과 바다를 기름지게 해 주시는 결과이다.
한번 더 눈을 들어 바라보자. 농경과 각종 산업, 삼림(수목)에 필수적인 것은 강수량이다.
강과 하천에 물이 풍부해야 한다. 물은 그 수요가 절대적이다.
우리 한반도는 작은 땅이다.
중국의 50분의 1이요 러시아의 100분의 1이다. 그러나 중국과 러시아 땅은 사막이 많고 동토도 많다. 우리나라 전 국토는 단 한 평(坪)도 버릴 것이 없다, 아름답고 비옥하다. 22만 평방킬로미터의 작아 보이는 땅이지만 저 아름다운 강(江)들을 보라 !
압록강, 두만강, 청천강, 남대천, 대동강, 예성강, 임진강, 한강, 동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섬진강이 한반도를 굽이굽이 마치 사람의 몸의 핏줄처럼 감싼 채 흐르고 있다.
열차를 타거나 승용차를 타고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이 아름다운 강들과 이름 없는 작은 하천(河川)들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거기에 흐르고 있는 맑고 풍부한 물을 바라볼 때 나는 늘 행복해지면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또 이 땅의 산(山)들은 어찌 그리 잘 생기고 많은지 !
한반도의 북쪽은 놓아두더라도 설악산, 태백산, 오대산, 두타산, 대성산 향로봉, 북한산, 관악산, 인왕산, 도봉산, 대둔산, 덕유산, 월악산, 무등산, 금오산, 한라산, 지리산, 그리고 우리 주변의 황매산, 가지산, 무척산, 무악산, 금정산, 장산, 황령산, 천성산, 구덕산, 천마산, 승학산, 고갈산 ... 사방이 온통 산뿐이다. 산들은 하나같이 삼림이 빽빽하게 우거져 아예 발을 들여 놓을 수 없도록 울창하다. 여름 산들은 눈이 부시도록 푸르고 건강하다. 바라만 보아도 흐뭇하고 행복해진다.
아~ 이 얼마나 고맙고 소중한 하나님의 선물인가 !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회자 칼럼] 조국, 하나님의 선물 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