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7(수)
 


박미화 대표.jpg

향기나무 교육개발원은 2023년, 온세대가 복음을 함께 받고, 온세대가 복음을 함께 경험하는 자리를 위해 세대통합 가족성경학교 컨텐츠(주제: 가정은 하나님의 보물)를 개발하였다.

2023년 5월 12-13일, 향기나무 사역팀은 부산 수영로교회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은 하나님의 보물” 성경놀이캠프를 진행하였다. 부산 수영로교회 가정사역팀은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영적 교류와 소통을 위해 향기나무에 협력을 요청하셨다.

이번 가족성경놀이캠프는 다음 두 가지 소주제의 말씀과 놀이로 진행되었다.

 

크기변환_복음놀이1.jpg

 

Play Bible1 [가정의 탄생]

하나님은 애굽의 노예로 사로잡힌 자기 백성을 구하기 위해 특별한 계획을 세우신다.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은 믿음의 가정의 탄생으로부터 시작된다. 하나님은 타락한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키는 레위 남자와 여자를 결혼하게 하시고, 믿음의 자녀들을 허락하셨다. 가정은 남녀의 뜨거운 사랑으로 어쩌다 우연히 생긴 공동체가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뜻 가운데 치밀하게 설계되어 탄생한 하나님의 보물이다.

성경놀이캠프에 참여한 가정은 [가정의 탄생] 말씀과 놀이를 통하여 우리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과 비전을 발견하게 되었다.

 

크기변환_복음놀이2.jpg

 

Play Bible2 [가정의 구원]

하나님은 애굽에 마지막으로 장자의 죽음이라는 강력한 심판을 선포하신다. 동시에 하나님은 극렬한 죽음의 심판으로부터 하나님의 가정보물을 보호하기 위한 특별한 방편을 알려주신다. 그것은 ‘어린양의 피’이다. 가정마다 어린양을 잡고, 그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면, 하나님이 그 피를 보시고 죽음의 심판을 피하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구별하여 세우신 가정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입고 교회로 세워지기를 열망하신다.

성경놀이캠프에 참여한 가정은 [가정의 구원] 말씀과 놀이를 통하여 가정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열망을 온 몸으로 느끼며,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나타나는 거룩한 교회되기를 기도하였다.

향기나무의 복음말씀과 복음놀이는 부모세대와 자녀세대를 이어주는 공통언어가 되어. 그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었던 영적인 교류와 소통을 선사하였다. 2023년 여름성경학교는 온 세대 가정을 품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 1,2,3세대가 함께 마주하는 자리에서, 1세대의 지혜와 2세대의 열정과 3세대의 비전이 어우러져, 무너진 가정이 그리스도의 십자가 세운 교회로 새롭게 일어나게 될 것이다(세대통합 가족 성경학교 컨텐츠 문의| 향기나무교육개발원 031-305-0116).

 

크기변환_복음놀이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앙교육나침반] 수영로교회 온 세대 가족성경놀이캠프 "가정은 하나님의 보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