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28(화)
 
KakaoTalk_20231117_103917859.jpg
고신전국장로회연합회 제54회기 회장 장상환 장로

 

먼저 제54회기 전국장로회 회장으로 선출되신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저에게는 큰 기쁨이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갔습니다. 각 노회 장로회와 소통하며 고신총회 발전과 복음 사업에 기여하며,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이번 54회기 표어가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왕상 3:6)입니다. 표어를 정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다윗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 말씀입니다. 오래전부터 이 말씀을 좋아하였으며 우리 집의 가훈으로 삼고 있으며 말씀대로 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장으로 1년 동안 이 표어를 붙들고 전국장로회를 섬기려고 하며 다윗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고신 장로님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전국장로회 기본 사업은 ▲교단지도자초청 신년하례회(1월) ▲전국목사장로부부 특별기도회(4월) ▲장로부부 하기수련회(8월) ▲전국장로회연합회 정기총회(11월)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53회기 처음으로 효자효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혹시 장로님 임기 중 특별히 계획중인 사업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 장로의 역할 중 중요한 하나가 담임목사 청빙도 있습니다. ‘담임목사 청빙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성경적 신학적 원리 정리와 바람직한 청빙 방법과 많은 현장 사례를 수집하여 소개하는 일을 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국장로회 홈페이지(www.kosinelders.org)가 금년 개통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많은 장로님들이 개통 사실을 잘 모르고, 소통의 장이 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신지 궁금합니다.

 

- 홈페이지는 홍보의 필요성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개체교회 장로님께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업로드가 있을 때 알려서 활성화하는 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섬기시는 교회와 사업체, 가족 이야기를 부탁드립니다.

 

- 1988년에 창업하여 35년간 지폐계수기 등 화폐를 관리하는 장비 제조업을 하고 있으며, 가족으로는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끝으로 전국장로회 산하 교단 장로님들께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 무거운 장로 직분을 감당하는데 도움이 되는 연합회가 되도록 고민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의견과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회원 상호간 친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