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9(화)
 
김문훈목사 copy.jpg
 우리가 어떤 회사의 표어나 구호를 보면, 압축되고 상징화된 구호나 카피를 보면 감동이 오래 갑니다. 유태인들이 강한 이유는 탈무드, 토라, 율법을 어릴 때부터 늘 귀로 듣고 이마에 새기고 옷소매에 달고, 항상 배우고 익히고 바라보아서 유태인들이 그렇게 강한 민족이 되었고, 중국 사람들이 강한 이유는 조상들의 교훈을 한자 4자에 담은 고사 성어, 압축하여 담아낸 사자성어가 많다는 것이다. 선교단체들이 강력한 원인은 그 표어가 원색적이고 강렬합니다. CCC 김준곤 목사님은 “민족의 가슴마다 피 묻은 그리스도를 심어 이 땅에 푸르고 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자.” 굉장히 구호자체가 선명하고, 원색적이고 강렬합니다.  CCC는 이때가 되면 해마다 연말연시에 원단 금식수련회를 합니다. 젊은 청년들이 금식하며 수일 기도회를 합니다. SFC는 ‘하나님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 삶의 중심을 잡고 동계수련회를 하며 1주일 동안 합숙하여 수련회할 때 많은 학생들이 뜻을 정하고 꿈을 꾸고 나아갑니다. YBF 지성사회의 복음화, 대학사회 속에 캠퍼스와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자 해서 지성사회의 복음화를 외칩니다. JOY 선교단체는 Jesus first, Others second, You last(third) 예수님을 첫째로 모시고 이웃을 둘째로 섬기고 너 자신을 마지막으로 두면 참 기쁨이 온다. UBF는 성서한국과 세계선교라 해서 대학생들이 성경을 읽으면서 세계로, 열방으로, 수많은 아이들이 몇 백 개의 나라로 흩어져서 세계 선교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 선교단체들이 갖고 있는 구호 한마디가 굉장히 강렬하고 압축적인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고백하는 하나님 ‘써니텐 하나님’ 흔들어서 복을 주십니다. 역전의 하나님, 반전의 하나님, 재활용의 하나님, 이순신 신앙입니다. 이순신 신앙이 뭘까요? 「‘아사 교회 생’ 내가 죽으면 교회가 산다. ‘아생 교회 사’ 내 자존심을 살리고 내 고집을 살리면 교회가 죽는 다」는 이순신 신앙입니다. 한 사람이 마음의 갈등을 극복하고 신앙을 업그레이드 할 때는 구호가, 표어가, 말씀이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사람은 능력만큼 일하는 게 아니고 목표만큼 일을 합니다. 목표가 있어야 명중을 합니다. 기도제목이 있어야 응답을 받습니다. 소원이 있어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함을 받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성경의 표현들이 있습니다. 「기쁨을 샘솟듯 하게하라. 은사를 불일 듯 하게하라. 청춘을 독수리 날개 침 같이 하라」 이런 표현들은 표현자체가 샘솟듯, 불일 듯, 날개 치듯, 굉장한 역동적인 성령님의 역사, 하나님의 강권적인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주는 말씀들입니다. 하나님의 본심은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본심은 축복입니다. 거룩입니다. 하나님의 본심을 늘 기억해야합니다. 어려울 때 마다 악하게 어둡게 우울하게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첫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 말씀]믿음의 표어의 실제 (로마서 10장 10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