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6(금)
 
  

이현희목사 copy.jpg

 에스겔은 유대의 제사장 가문에서 태어나고 자란 제사장이었지만 유대인들이 바벨론의 포로가 되어 끌려갈 때 함께 바벨론으로 잡혀 갔습니다. 에스겔은 그 곳에서 22년 간 선지자로 사역하면서 실의와 좌절 속에 빠진 유대 백성들에게 소망의 메시지를 외치며 증거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언약을 지키지 않고 범죄를 일삼는 것에 대하여 징벌을 내리셔서 바벨론의 포로가 되게 하셨지만, 그들을 완전히 버리신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과 같은 포로기의 선지자들을 통하여 구원의 메시지를 계시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구원의 메시지는 가까이는 포로 70년 후에 있을 포로귀환에 관한 내용이었으나, 궁극적으로는 메시야를 보내시어 온 인류를 구원하실 구원 계획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믿음의 신앙으로 돌아오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의 혀를 그의 입천장에 붙게 하여 그가 벙어리가 되게 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의 입술을 주관하고 계심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에 대하여 에스겔을 통하여 책망하시면서 잠시 동안 에스겔의 입을 봉하셨다가 입을 열게 하심과 동시에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증거 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하심은 에스겔이 증거 하는 말씀은 에스겔의 말이 아니고 하나님의 말씀임을 분명하게 알리시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백성들은 패역하여 에스겔이 증거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않는 자들도 많이 있을 것임을 예언하셨습니다. 아무리 하나님께서 표적을 보여 주시면서 죽은 자들을 살리고 병든 자들을 고치고 바다를 가르고 온 자연을 다스리시는 이적과 기적을 보여 주시며 복음을 증거 해도 패역한 자들은 그 복음을 거부할 뿐 아니라 적대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는 예수께서 이 땅에서 복음을 증거 하실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무리 초자연적인 능력을 행하시며 말씀을 증거 해도 하나님을 떠나 자신의 욕심을 추구하는 자들은 그 말씀 듣기를 거부하였습니다.
에스겔은 하나님께 이끌림을 당하여 골짜기가운데 가서 뼈가 심히 많은 광경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뼈가 심히 많은 것을 목격한 에스겔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여 다시 살아날 것을 명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에스겔이 하나님의 지시를 따라 뼈들을 향하여 대언할 때에 그 뼈들은 서로 연락하고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여졌습니다. 그리고 에스겔이 하나님을 대언하여 생기에게 명할 때에 생기가 그 시체에 들어가서 지극히 큰 군대를 이루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보여 주신 이러한 광경은 마치 마른 뼈같이 되어 버린 이스라엘을 다시 회복시키실 것임을 보여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 만물의 창조주로써 무에서 유를 말씀으로 창조하시는 능력이 있으시므로 죽은 자를 살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 것입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통해 죄 아래 죽었던 자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 넣어 영생의 복을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영생의 신앙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오늘도 하나님 우편에서 연약한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계십니다. 그 예수님이 재림의 심판 주로 오실 때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충성되게 준비된 자로 나설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천국을 소망하며 어떠한 상황이나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신실하게 사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이 들고 불안하지만 늘 예수님 때문에 기뻐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합니다. 늘 승리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인물탐구] 하나님이 쓰신 선지자 에스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