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대단한 나라로 발전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 아니할 수 없어
IQ(지능지수)가 한국인이 세계 1위이다. 스위스 취리히대학이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IQ가 한국이 1위이고 일본이 2위, 대만이 3위, 싱가폴이 4위, 5위가 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이태리 등이다. 1960년대까지는 가장 우수한 두뇌를 가진 민족으로 유태인을 꼽았으나 지금은 다르다. 어떤 이는 홍콩이 세계 1위라고 하지만 홍콩은 국가가 아니고 일개 도시아닌가. 국가별로는 한국이 1위이다. 대한민국은 두뇌부터 자랑스럽다.
한국의 의술을 생각해 보라. 과거에는 한국의 의사들이 미국에 가서 간 이식수술 연수를 받아 왔는데 지금은 미국 교수와 의료진이 한국에 와서 간 이식수술 연수를 받고 있다. 연수를 받던 나라에서 연수해 주는 나라로 바뀐 것이다. 한국의 병원들이 각종 암 수술 성적에서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다. 미국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 갑자기 병원에 가야할 경우 아무데나 가지 않고 지정돼 있는 병원으로 가는데 아시아 순방 중에는 삼성서울병원으로 오도록 되어있다. 한국의 의술이 이만큼 인정받으니 대단하지 않은가.
또 이걸 보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는 높이 150층 건물을 오르는데 불과 52초 밖에 안걸린다. 일반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비하면 10배 정도 빠른 속도이다. 이 고속 엘리베이터를 한국의 기업 현대가 만들지 않았는가. 오랫동안 세계 엘리베이터계를 주름잡던 일본 미쯔비시를 드디어 제쳤으니 대단하지 않은가.
또 한국이 디지털 X-선을 개발한 것을 생각해 보라. 지금은 필름으로 찍은 X-선은 어디서도 사용하지 않는다. 의사들이 X-선 필름을 들고 이리저리 다니지 않고 각기 갖고 있는 PC모니터를 통해 맘대로 빼서 본다. 이 놀라운 것을 누가 개발했는가. 우리나라 중외메디칼이 개발하여 유럽연합CF의 인증을 받아 냈다. 지금은 온세계 모든 병원에서 한국이 개발한 이걸 사용하고 있다. 누구나 병원에 가면 이 디지털 X-선을 찍으면서도 이것을 우리 한국이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걸 아는 이가 그리 많지 않다. 알고보면 우리 대한민국 대단한 나라이고 자랑스런 나라이다.
그러면 우리 한국이 어떻게 이 같은 나라로 발전했는가. 하나님의 은혜라고 아니할 수 없다. 시편 127편을 보면 뭐든지 하나님이 되게 해 주셔야지,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안된다고 말씀했다. 단적인 예로 북한은 남한보다도 더 많은 노력을 했는데도 저토록 어려운 처지에 있지 않은가.
독자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지요. 함께 생각해 봅시다.
ⓒ 한국기독신문 & www.kcnp.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