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5(일)
 

박미화 대표.jpg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예수님의 탄생은 죄 가운데 고통 받는 모든 백성에게 큰 기쁨의 소식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일한 본체이므로 죄와 함께할 수 없는 분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죄 가운데 고통 받는 우리를 구하기 위해 어둠과 죽음의 그늘 아래로 몸소 오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는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은혜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올해 대림절과 성탄절에는 온 세대가 이 기쁜 소식을 함께 경험하는 시간을 꼭 마련해보세요. 일회용 앞치마와 복음색깔(하늘색, 빨간색, 초록색, 노란색) 탁구공을 이용해서 복음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탁구공에 담긴 네 가지 색깔은 각각 복음을 담고 있습니다.

 

 

(하늘색) 하나님과 동일한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죄인인 나에게 오셨습니다.

(빨간색) 십자가에서 모든 죄를 사하실 예수 그리스도가 나에게 오셨습니다.

(초록색) 죄로 죽은 나에게 영원한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에게 오셨습니다.

(노란색) 죄의 종이었던 나를 하나님의 자녀삼아주실 예수 그리스도가 나에게 오셨습니다.

 

 

모든 세대가 일회용 앞치마를 착용한 후에, 앞치마 안에 복음색깔 탁구공을 담아서 옆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제일 마지막에 선 사람은 우리나라 지도 그림 위에 복음색깔 탁구공을 놓습니다(사전 작업: 탁구공이 지도 그림 바깥으로 굴러가지 않도록 플레이콘을 지도그림 테두리에 붙입니다). 하늘색 탁구공을 전하며 “하나님!”, 빨간색 탁구공을 전하며 “십자가!”, 초록색 탁구공을 전하며 “생명!”, 노란색 탁구공을 전하며 “자녀!”라고 외칩니다.

이렇게 성탄의 복음을 놀이하다보면, 모든 세대가 하나님이 주시는 큰 기쁨의 소식 안에서 하나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복음을 놀이하는 <향기나무 복음놀이터>를 귀 교회에 세워보세요.

부모세대로부터 자녀세대로의 신앙전수가 활발하게 리부트될 것입니다.

향기나무 복음놀이터를 세우려면, 복음놀이터를 운영하며 진행할 코디네이터가 필요합니다.

향기나무교육개발원은 현재 <향기나무 복음놀이 코디네이터 초급1 과정>의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복음놀이 코디네이터 과정을 신청하면 어떤 유익이 있을까요?

* 2024년 1월에 출간될 《복음놀이리부터 50》 책을 기반으로 한 복음놀이 프로그램(6주)의 모든 내용을 교회교육 전문가와 놀이전문가로부터 배우게 됩니다.

* 향기나무 복음놀이터를 귀 교회에 세울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 개설준비부터 운영까지의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신청접수안내는 향기나무교육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향기나무복음놀이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20231220_130620.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앙교육나침반] 온세대가 성탄의 복음을 놀이하는 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